활동/사업소개2009.12.18 16:54
                   바스피아, 희망 찾는 젊은이들과 호흡하다

-희망청포럼 ‘일머리 실험실’ 참가

<희망청 행사에서 바스피아 부스를 설치하고 모두 모여 한컷! 사진출처: 희망청>


지난11 28일 마포구청 대강당에서 희망청포럼 일머리 실험실이 열렸습니다.

바스피아는 이날 행사에서 부스를 설치하고 청년이 청년을 응원합니다를 모토로 젊은 NGO로서 새로운 일을 하는 바스피아의 활동도 소개하고 해피로그 기부하며 바스피아 응원해요코너를 운영하며 모금활동도 펼쳤습니다.


이 날 행사에는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을 얽매이지 않고 마음껏 하면서 자기가 가진 것을 모두와 나누려고 하는 진짜 젊은이들을 많았습니다. 바스피아는 새로운 젊은이들과의 만남에 즐거워하며 많은 분들과 인사를 나눴습니다. 매일
뉴스에서는 스펙 쌓기와 취업에 혈안이 되어 있는 청년들의 모습만 볼수 있었는데, 이날은 누구나 꿈꿨던 20대의 모습을 간직한 사람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서 반가웠습니다.

특히 이 날은 자기가 아는 알짜배기 지식을 다른 사람들에게 가르쳐주는 코너가 있었습니다. ‘일기 쓰며 자기관리하기’, ‘소소한 재테크’, ‘새소리 3종 세트’, ‘손 마사지 법등 모인 사람만큼 다양했습니다. 이날 바스피아도 ‘NGO의 모든 것연예 달인의 노하우등의 재미있는 강좌를 열어 꽤 많은 분들에게 인기를 얻었답니다.

제가 생각하는 젊음은 자유, 도전, 창조입니다. 젊으니까 자유하고 도전하고 창조할 수 있다는 것이 아니라 자유, 도전, 창조 한다면 누구나 젊은이라고 불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젊음이 무엇인지 직접 보여준 모든 참석자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글쓴이: 김남경 인턴(wearetheyouth@gmail.com)



Posted by BASPI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