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사업소개2009.12.18 16:46

2010 바스피아 시나리오 확정 &투자처 확보

이제 곧 크랭크인!

시나리오:

지난 4년간 바스피아는 빈곤은 물질적 결핍뿐만 아니라 인간다운 삶에 필요한 권리의 미실현이라는 내용을 골자로 국제개발협력 실무자들의 인식 변화를 위한 교육을 전개해 왔습니다.

그러한 과정에서 바스피아는 빈곤에 대한 인권적인 이해의 필요성을 국내의 빈곤문제를 다루는 실무자실부터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여태까지 축적해 온 빈곤에 대한 인권적 접근 즉 RBA(Rights-Based Approach) 자료들을 실무자들이 지리적, 시간적 제약에 구애 받지 않고 이용하도록 온라인 교육 & 지식 아카이브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일명 실무자, 빈곤을 뒤집다프로젝트 되겠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빈곤은 인권문제라는 인식에 공감하는 실무자들간의 분야를 넘나드는 연대의 기반이 될 것입니다. 나아가 실무자의 변화를 통해, 이들과 맞닿은 빈곤한 사람들 역시 자선의 수혜자에서 스스로의 권리를 찾기 위한 주체로서 역할과 참여가 확장 되리라 기대합니다.


투자처:

바스피아가 제안한 위의 사업이 풀뿌리 시민들과 함께 만드는 새로운 콘텐츠의 대안적 공익활동을 지원하는 아름다운 재단의 변화의 시나리오’ 2010년 지원 사업으로 선정 되었습니다!

인권과 평화 분야의 선정 사업으로서, 실무자 인권 교육이 2010년에 공감과 참여를 통해 인간으로서의 권리보장과 평화를 일구는 활동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2010년 크랭크인,

2010년에 크랭크인 할, ‘실무자, 빈곤을 뒤집다온라인 교육 & RBA 지식 아카이브 프로젝트의 가능성은 '변화의 시나리오선정을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하지만 천만 관객을 모은 해운대나 독립영화로서 오버그라운드에서 맹활약한 워낭소리같은 영화의 뒤에 그 영화를 사랑하고, 입소문 내주고, 지지해준 관객이 있었던 것처럼, 바스피아의 이 프로젝트가 진정한 사회 변화의 불씨가 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지가 곡 필요합니다!

앞으로 본 뉴스레터와 홈페이지등을 통해서 프로젝트에 대한 업데이트 소식들을 꾸준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바스피아를 믿어주신 여러분과 아름다운 재단에게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글쓴이: 배진선 현장사업팀 팀장(jsbae@baspia.org)



Posted by BASPIA

댓글을 달아 주세요